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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시뮬레이터

[2.4 이전] 파월에 대한 고찰 (내가보기 위한) ver.작성 완료

모두부자되세
2021-11-19 03:23:09
조회: 10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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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소술사 소모 스킬 포인트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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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론 옮김 (본문은 안보셔도 됩니다)

1. 파월 - 만땅
2. 숙련 & 온기 - 숙련의 아이템 포함 스킬레벨을 온기의 아이템 제외 스킬레벨보다 8 높게 찍는다
   (올스킬등 아이템 효과를 보게 되므로 필연적으로 온기에 스킬포인트를 더 많이 찍게 되며
   8레벨 차이가 되면 레벨차이를 유지하기 위해 숙련과 온기를 번갈아 가며 찍는다)
3. 지옥불 - 마지막에 찍는다

체라와 오브/블리 는 추후 계산 후 업로드 예정.

계산법
파월 딜베이스 (본문 표 참고) + 숙련의 스킬효과 를 먼저 계산후 해당 결과값으로 시너지를 계산
주의점 - 시너지는 아이템으로 인한 스킬레벨 보정 효과를 받지 않는다

2탄 - 화염구(파볼)에 대한 고찰
https://diablo2.inven.co.kr/dataninfo/skillsimulator/?code=2452

----------------------------------------------------------------------------------------------------------------------------


시뮬레이터가 시너지 및 화염숙련을 계산해 주지 못해 직접 오프라인에서 100개가 넘는 면죄를 사용해
한정된 스킬포인트 안에서 파월에 얼마만큼 시너지를 줘야 효율이 좋은지 계산해 보았다

지옥불 은 0을 만들수 없으므로 시너지 1% 가 항상 찍혀 있어 계산이 어렵지만
대충 파월딜 / 1.01 을 하면 파월 레벨에 맞는 베이스 딜을 뽑아 낼 수 있다는 계산이 나왔다

계산법이 이상해 보이지만
숙련과 온기 가 없을때

파월 딜량이 11000 이라 가정하고
총딜 11000 = X(베이스딜량) + X(베이스딜량)의 1% (지옥불 시너지)

X = 10891 일때 
10891 의 1% 108.91 을 더하면 11000의 딜량이 나온다

계산이 복잡해보이니 쉬운 계산을 위해 총딜이 101 이라 가정하면
베이스가 (100) 이어야 '100' 에 대한 1% '1' 을 더해 101이 되는걸 알 수 있다.

위 조건으로 계산해본결과 아래와 같이 딜베이스를 알아낼 수 있었다 (소수점 생략)

그림이 날라가서 추가된 표

파월 레벨인게임 딜량딜베이스레벨간 격차
17069 
211311243
315615443
419819642
524123943
628328042
732632343
836936543
943543165
1050149665
1156856266
1263462865
1370069365
1476675865
1583382566
1689989065
1799898898
181098108799
191197118598
201296128398
211396138299
221495148098
231595157999
241694167798
251794177699
261893187498
271993197399
282092207198
292191216998
302291226899
312390236698
322490246599
332589256398
342688266198
352788276099
362887285898
372987295799
383086305598

그림이 날라가서 추가된글 (그림으로 첨부하니 그림이 날라간다... 엿..... 보기 불편하지만 가장 중요한 부분 이므로 텍스트로 삽입한다)

여기서 레벨이 오를 수 록 기본적으로 오르는 딜량은 구간이 있다는것을 알 수 있었으나 어차피 주 스킬이므로 20 까지 찍는다는
가정하에 그냥 만땅 찍으면 그이상은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8 구간 (약42), 9~16구간(약65), 17~ 이상(약 99)

이후 아이템으로 인한 상승효과는 약 99정도를 더하면 될듯하니 생략한다.

테스트 중에 재밌는 사실을 알 수 있었는데
시너지 보너스는 아이템으로 인한 효과가 없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오직 스킬포인트를 사용한 수치 만큼만 계산되며 아이템으로 인한 스킬레벨과는 관계가 없었다.

(그림이 날라감)

파월 12렙 딜베이스 628 + 시너지 (아이템 효과 제외 1렙 1% 6.28) = 634
아이템 제거하고 파월만 12렙을 찍어 비교해 보았다

(그림이 날라감)

실제 지옥불스킬을 아이템 효과 없이 12까지 찍을경우 딜은 아래와 같다
(그림이 날라감)
(위 아이템 효과 +11을 받아 지옥불이 12일 때를 인게임에서 확인)
계산법은 파월 12렙 딜베이스 628 + 시너지 (지옥불 12렙 12% 75.35) = 703.36
이는 온기도 동일한 효과를 보여 아이템으로 인한 스킬레벨은 시너지 효과가 없다는것을 알 수 있다.
(그림이 날라가서 추가된글 아무튼 중요한 사실은 시너지 보너스는 아이템으로 인한 효과가 없다)

...중략...

테스트 삼아 올려 봤는데 이미지가 다 날라간다는 사실을 알았다... 엿...
그림이 날라간다는 것을 알았으므로 깔끔하게 정리할 자신이 없으므로 과정은 생략하고 결론만 기록한다

1. 파월을 20까지 찍는다 - 아이템 효과로 인한 베이스 딜량은 상승한다
2. 화염숙련 효과는 시너지가 아니므로 아이템 효과를 받으며 시너지는 화염숙련이 계산된 수치를 베이스 딜량으로 계산한다
3. 시너지 보너스는 오로지 스킬포인트를 투자한 직접 찍은 스킬 레벨만 계산한다

계산법은 다음과 같다

파월스킬 레벨에 따른 베이스딜량에 (위표 참고) - 아이템으로 인한 효과 받음
화염숙련 효과에 따른 베이스딜량 을 더한다 (효과에 대한 계산식은 스킬레벨 * 7 + 23 으로 계산한다 - 아이템으로 인한 효과 받음
위 계산을 먼저한 결과값(이하 FB)에 시너지가 계산된다.

총딜량 = FB{위 계산값} + (FB * (지옥불 스킬렙 * 1)%){지옥불 시너지} + (FB * (온기 스킬렙 * 4)%){온기 시너지}

인게임에서 확인해볼 결과 공식이 맞음을 알 수 있었다
수치는 대략 아래와 같으며 심심한 사람은 읽어봐도 좋으나 저장용 이므로 과감히 스킵 하도록 하자

(그림이 올라가지 않아서 보기에 매우 불편하다... 설마 표도 안올라 가는건 아니겠지?)
아니 표를 넣고 저장을 했는데 뭐가어떻게 된건지 표는 제대로 보이지도 않고 글이 삭제도 안된다.... 엿...
관리자가 알아서 하겠지... 라고 생각하고 그림과 표를 생략하니 더 힘들어 졌으니

표삽입에 대한 에러가 있었으므로 
계산 raw data 는 일부분만 삽입해 보기로 한다

파월 레벨 20 온기
베이스딜 1283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숙련 1 1752 1818 1885 1952 2018 2085 2152 2219 2285 2352 2419 2485 2552 2619 2686
2 1846 1916 1986 2057 2127 2197 2268 2338 2408 2479 2549 2619 2690 2760 2830
3 1940 2014 2088 2162 2236 2310 2384 2458 2531 2605 2679 2753 2827 2901 2975
4 2034 2112 2189 2267 2344 2422 2499 2577 2654 2732 2809 2887 2965 3042 3120
5 2129 2210 2291 2372 2453 2534 2615 2696 2778 2859 2940 3021 3102 3183 3264
6 2223 2308 2392 2477 2562 2647 2731 2816 2901 2985 3070 3155 3239 3324 3409
7 2317 2406 2494 2582 2671 2759 2847 2935 3024 3112 3200 3289 3377 3465 3553
8 2412 2504 2595 2687 2779 2871 2963 3055 3147 3239 3330 3422 3514 3606 3698
9 2506 2601 2697 2792 2888 2983 3079 3174 3270 3365 3461 3556 3652 3747 3843
10 2600 2699 2798 2898 2997 3096 3195 3294 3393 3492 3591 3690 3789 3888 3987
11 2695 2797 2900 3003 3105 3208 3311 3413 3516 3619 3721 3824 3926 4029 4132
12 2789 2895 3001 3108 3214 3320 3426 3533 3639 3745 3851 3958 4064 4170 4276
13 2883 2993 3103 3213 3323 3432 3542 3652 3762 3872 3982 4092 4201 4311 4421
14 2978 3091 3204 3318 3431 3545 3658 3772 3885 3998 4112 4225 4339 4452 4566
15 3072 3189 3306 3423 3540 3657 3774 3891 4008 4125 4242 4359 4476 4593 4710

위 표는 파월20 에 지옥불 1일때 온기 (가로) 와 화염숙련 (세로) 응 각각 1씩 찍었을때 파월딜을 표기한것이다
빨간색으로 표기된것에서알 수 있듯이 숙련 몰빵 or 온기 몰빵은 적절하게 시너지를 줬을때 보다 약하다는것을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온기1 숙련 1 인 상태에서 13포인트가 남았다는 가정하에
몰빵 보다 적절한 분배가 딜적인 측면에서 낫다는 결론이 나온다
숙련 몰빵 (온기1 숙련 14 - 2978) 또는 온기 몰빵 (온기14 숙련1 - 2619) < 적절한 시너지 (온기4 숙련11 - 3003)

적절한 시너지에 대한 수치는 파월은 무조건 높을 수록 좋기에 (만땅 이라는 가정하에)
숙련 - 아이템 효과 받음
온기 - 아이템 효과 안받음

위 조건을 생각해서 계산해야 한다.

적절한시너지는 숙련 레벨이 온기보다 약 8정도 높을때 효율이 가장 좋으며
숙련은 아이템 효과를 받으므로 올스킬 + 11 정도로 계산했을때

파월은 만땅 나머지를 1씩 찍었다 가정했을때 인게임 수치는 아래와 같을것이다 
지옥불 - 12
파월 - 31
온기 - 12
숙련 - 12

여기서 숙련은 아이템 효과를 그대로 받으나 지옥불과 온기는 아이템 효과를 제외하고 계산해야 하므로
계산식에서는 아래와 같이 계산한다
지옥불 - 1
파월 - 31
온기 - 1
숙련 - 12

이제 계산만 하면 된다
스탯 포인트가 10 남았다고 가정하자 (이줄을 기억해 두자)

이때 아이템 효과가 없는 온기는 숙련대비 너무 낮으므로 숙련과 8정도 차이가나도록 찍어 준다
12-8 = 4 이므로 온기에 3포인트를 투자한다 (7포인트가 남았다)
인게임 수치는 아래와 같다
지옥불 - 12
파월 - 31
온기 - 15
숙련 - 12

실제 계산수치는 아래와 같다
지옥불 - 1
파월 - 31
온기 - 4
숙련 - 12

이제 남은 7포인트를 온기와 숙련이 8레벨차를 유지하도록 선온기 후숙련으로 찍어 준다
이때 온기는 아이템 미포함 레벨 , 숙련은 아이템 포함 레벨이다
온기/숙련 5/12 남은 포인트 6
온기/숙련 5/13 남은 포인트 5
온기/숙련 6/13 남은 포인트 4
온기/숙련 6/14 남은 포인트 3
온기/숙련 7/14 남은 포인트 2
온기/숙련 7/15 남은 포인트 1
온기/숙련 8/15 남은 포인트 0

이렇게 찍을경우 인게임 수치는
지옥불 - 12
파월 - 31
온기 - 19
숙련 - 15

가 되며 딜량은 7177 이 된다

비교를 위해 아까 기억해둔 (이줄을 기억해 두자) 라고 쓰인곳 10포인트가 있는 곳으로 되돌아가

10개의 포인트를 각각 온기 또는 숙련 에 몰빵했을때 딜은 이렇다
온기에 10개 줬을경우 - 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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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광폭화
0.00% 0.00% 야만용사
4
기절
0.00% 0.00% 야만용사
5
도끼 숙련
0.00% 0.00% 야만용사
1
가시
0.00% 0.00% 성기사
2
강타
0.00% 0.00% 성기사
3
광신
0.00% 0.00% 성기사
4
구원
0.00% 0.00% 성기사
5
기도
0.00% 0.00% 성기사
1
냉기 갑옷
0.00% 0.00% 원소술사
2
냉기 숙련
0.00% 0.00% 원소술사
3
뇌우
0.00% 0.00% 원소술사
4
눈보라
0.00% 0.00% 원소술사
5
마력 보호막
0.00% 0.00% 원소술사
1
가시의 영혼
0.00% 0.00% 드루이드
2
곰인간
0.00% 0.00% 드루이드
3
광견병
0.00% 0.00% 드루이드
4
광포한 늑대 소환
0.00% 0.00% 드루이드
5
굶주림
0.00% 0.00% 드루이드
1
골렘 숙련
100.00% 100.00% 강령술사
2
냉기 숙련
100.00% 100.00% 원소술사
3
뇌우
100.00% 100.00% 원소술사
4
눈보라
100.00% 100.00% 원소술사
5
마력 보호막
100.00% 100.00% 원소술사
1
간파
0.00% 0.00% 아마존
2
관통
0.00% 0.00% 아마존
3
꿰뚫기
0.00% 0.00% 아마존
4
난격
0.00% 0.00% 아마존
5
내면의 시야
0.00% 0.00% 아마존
1
감전 그물
0.00% 0.00% 암살자
2
그림자 달인
0.00% 0.00% 암살자
3
그림자 망토
0.00% 0.00% 암살자
4
그림자 전사
0.00% 0.00% 암살자
5
맹독
0.00% 0.00% 암살자
1
골렘 숙련
100.00% 100.00% 강령술사
2
맹독 단도
100.00% 100.00% 강령술사
3
뼈 갑옷
100.00% 100.00% 강령술사
4
뼈 영혼
100.00% 100.00% 강령술사
5
뼈의 벽
100.00% 100.00% 강령술사
1
강격
0.00% 0.00% 야만용사
2
광분
0.00% 0.00% 야만용사
3
광폭화
0.00% 0.00% 야만용사
4
기절
0.00% 0.00% 야만용사
5
도끼 숙련
0.00% 0.00% 야만용사
1
가시
0.00% 0.00% 성기사
2
강타
0.00% 0.00% 성기사
3
광신
0.00% 0.00% 성기사
4
구원
0.00% 0.00% 성기사
5
기도
0.00% 0.00% 성기사
1
냉기 숙련
100.00% 100.00% 원소술사
2
뇌우
100.00% 100.00% 원소술사
3
눈보라
100.00% 100.00% 원소술사
4
마력 보호막
100.00% 100.00% 원소술사
5
마법부여
100.00% 100.00% 원소술사
1
곰인간
0.00% 0.00% 드루이드
2
광견병
0.00% 0.00% 드루이드
3
광포한 늑대 소환
0.00% 0.00% 드루이드
4
균열
0.00% 0.00% 드루이드
5
극지 돌풍
0.00% 0.00% 드루이드
         
         
         
         
         
         
         
         
         
         
         
         
         
         
         
         
         
         
         
         
         
         
         
         
         
         
         
         
         
         
         
         
         
         
         
         
         
         
         
         
1
가시
0.00% 0.00% 성기사
2
가시 박힌 철관
0.00% 0.00% 강령술사
         
         
         
         
         
         
         
         
         
         
         
         
         
1
가시 박힌 철관
0.00% 0.00% 강령술사
         
         
         
         
         
         
         
         
         
1
가시
0.00% 0.00% 성기사
         
         
         
         
         
         
         
         
         
         
         
         
         
         
1
가시
0.00% 0.00% 성기사
2
간파
0.00% 0.00% 아마존
3
감전 그물
0.00% 0.00% 암살자
4
강격
0.00% 0.00% 야만용사
5
강타
0.00% 0.00% 성기사
1
간파
0.00% 0.00% 아마존
         
         
         
         
1
감전 그물
0.00% 0.00% 암살자
         
         
         
         
         
         
         
         
         
1
강격
0.00% 0.00% 야만용사
         
         
         
         
1
가시
0.00% 0.00% 성기사
2
강타
0.00% 0.00% 성기사
         
         
         
         
         
         
         
         
         
         
         
         
         
1
냉기 숙련
100.00% 100.00% 원소술사
2
뇌우
100.00% 100.00% 원소술사
3
눈보라
100.00% 100.00% 원소술사
4
마력 보호막
100.00% 100.00% 원소술사
5
마법부여
100.00% 100.00% 원소술사
         
         
         
         
         
         
         
         
         
         
         
         
         
         
         
         
         
         
         
         
1
가시
0.00% 0.00% 성기사
         
         
         
         
1
냉기 숙련
100.00% 100.00% 원소술사
2
뇌우
100.00% 100.00% 원소술사
3
눈보라
100.00% 100.00% 원소술사
4
마력 보호막
100.00% 100.00% 원소술사
5
마법부여
100.00% 100.00% 원소술사
         
         
         
         
         
1
냉기 숙련
100.00% 100.00% 원소술사
2
눈보라
100.00% 100.00% 원소술사
3
물약 발견
100.00% 100.00% 야만용사
4
발키리
100.00% 100.00% 아마존
5
분노의 칼날
100.00% 100.00% 암살자
1
발키리
100.00% 100.00% 아마존
2
속사
100.00% 100.00% 아마존
3
유도 화살
100.00% 100.00% 아마존
4
간파
0.00% 100.00% 아마존
5
관통
0.00% 100.00% 아마존
1
분노의 칼날
100.00% 100.00% 암살자
2
불의 파동
50.00% 100.00% 암살자
3
칼날 방패
50.00% 100.00% 암살자
4
화염 작렬
50.00% 100.00% 암살자
5
감전 그물
50.00% 50.00% 암살자
1
뼈 감옥
100.00% 100.00% 강령술사
2
뼈 영혼
100.00% 100.00% 강령술사
3
뼈 창
100.00% 100.00% 강령술사
4
뼈의 벽
100.00% 100.00% 강령술사
5
시체 폭발
100.00% 100.00% 강령술사
1
물약 발견
100.00% 100.00% 야만용사
2
소용돌이
100.00% 100.00% 야만용사
3
전투 지시
100.00% 100.00% 야만용사
4
칼 숙련
100.00% 100.00% 야만용사
5
강격
0.00% 100.00% 야만용사
1
원기
100.00% 100.00% 성기사
2
축복받은 망치
100.00% 100.00% 성기사
3
축복받은 조준
100.00% 100.00% 성기사
4
강타
0.00% 100.00% 성기사
5
광신
0.00% 100.00% 성기사
1
냉기 숙련
100.00% 100.00% 원소술사
2
눈보라
100.00% 100.00% 원소술사
3
얼음 보주
100.00% 100.00% 원소술사
4
염력
100.00% 100.00% 원소술사
5
번개
0.00% 100.00% 원소술사
         
         
         
         
         
1
천상의 주먹
100.00% 100.00% 성기사
2
해골 되살리기
100.00% 100.00% 강령술사
3
해골 숙련
100.00% 100.00% 강령술사
4
신성한 빛줄기
90.91% 100.00% 성기사
5
유도 화살
90.91% 90.91% 아마존
1
유도 화살
90.91% 90.91% 아마존
2
속사
54.55% 90.91% 아마존
3
전류의 일격
45.45% 45.45% 아마존
4
번갯불
36.36% 54.55% 아마존
5
전기의 일격
36.36% 45.45% 아마존
1
불사조 일격
60.00% 60.00% 암살자
2
얼음 칼날
60.00% 60.00% 암살자
3
천둥의 손톱
60.00% 60.00% 암살자
4
흐리기
40.00% 90.00% 암살자
5
감전 그물
40.00% 60.00% 암살자
1
해골 되살리기
100.00% 100.00% 강령술사
2
해골 숙련
100.00% 100.00% 강령술사
3
골렘 숙련
75.00% 100.00% 강령술사
4
시체 폭발
75.00% 100.00% 강령술사
5
피해 증폭
50.00% 100.00% 강령술사
1
전투 지시
77.78% 100.00% 야만용사
2
소용돌이
66.67% 66.67% 야만용사
3
칼 숙련
55.56% 55.56% 야만용사
4
외침
44.44% 100.00% 야만용사
5
물약 발견
22.22% 44.44% 야만용사
1
천상의 주먹
100.00% 100.00% 성기사
2
신성한 빛줄기
90.91% 100.00% 성기사
3
신성한 방패
77.27% 100.00% 성기사
4
광신
50.00% 72.73% 성기사
5
구원
36.36% 90.91% 성기사
1
얼음 보주
38.46% 42.31% 원소술사
2
염력
30.77% 100.00% 원소술사
3
전자기장
26.92% 96.15% 원소술사
4
번개 파장
26.92% 38.46% 원소술사
5
얼음살
19.23% 50.00% 원소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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